검색

화성시 향남터미널~병점역 간 무정차 버스 24일 개통

- 작게+ 크게

김정순 기자
기사입력 2019-06-20

본문듣기

▲ 화성시 향남터미널~병점역 무정차 버스 노선     © 김정순 기자


[더원방송]  서철모 화성시장의 민선 7기  교통개선 공약이 본격화 되고 있다.

 

화성시가 지난 5월 개통한 동탄역-병점역 무정차 버스에 이어 병점역과 향남터미널을 연결하는 무정차 버스 H6007번 노선 7대가 우선 오는 24일부터 운행을 시작한다 .
 

첫 운행은 24일 오전 6시 30분 향남터미널에서 시작하며, 병점역 후문까지 편도 기준 60분 내외 소요된다. 배차간격은 15~25분이며, 운행 횟수는 하루 70회다.

 

시는 이번 무정차 버스 개통으로 해당 구간 이동시간이 절반 가까이 줄어들게 돼 시민들의 교통편의가 획기적으로 개선될 것으로 보고 있다.

 

자가용 같은 마을버스도 부분 개통된다.

 

동부 도심권역을 촘촘히 연결하는 자가용 같은 마을버스는 시민의 이동권을 보장·강화하는 것은 물론, 대중교통 이용률을 높여 주차난 해소 등 도심 환경 개선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이번에 도입되는 자가용 같은 마을버스는 H1번(반월동-동탄2신도시)과 H3번(동탄역-동탄2신도시) 2개 노선으로 각각 오는 24일, 7월 1일 운행을 시작한다. 운행 횟수는 각각 90회, 70회로 10~15분마다 운행한다.

 

무정차 버스와 자가용 같은 마을버스는 서철모 화성시장의 민선 7기 핵심공약 중 하나로 대중교통체계를 개편하여 교통망을 촘촘히 갖추고 교통약자를 위한 맞춤형 이동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서 시장은 “무정차 버스와 자가용 같은 마을버스 도입은 누구나 차별 없이 이동할 수 있는 기본권을 보장하기 위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화성시의 대중교통정책을 교통복지 차원에서 더욱 세밀하고 촘촘하게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시는 7월중으로 화성시청-병점역 구간 무정차 버스를, 병점역과 동탄역을 오가는 자가용 같은 마을버스 H2번을 추가로 도입할 예정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 OBC더원방송.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