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뉴스in현장] 더원방송 11월 첫째주 수도권 간추린 소식(2-2부)

김정순 기자 l 기사입력 2019-11-01

본문듣기

가 -가 +

 

[김경훈 뉴스캐스터]   더원방송 뉴스in현장 11월 첫 째주 수도권 간추린 소식 2부 헤드라인입니다.

-양승조 충남지사가 인도 오디사주 지사와 국제협력 확대 논의
-이재정  교육감 미국 앨라바마 주와 업무협약
-백군기 용인시장, 일양약품과 업무협약

-화성시민 안전기본권 헌장 선포식
-평택 한국가스기술공사 신에너지 기술연구소 및 교육센터 건립 협약
-오산천 변에 핀 가을의 전령사 코스모스 영상을 준비했습니다.
잠시 전하는 말씀 듣고 2부 순서 이어 갑니다.

 

▲ 양승조 충남지사와 국제교류 확대를 논의 하러 온 인도 오디샤 즈 가네시랄 지사     © 김경훈 기자


[김경훈 뉴스캐스터] 충청남도 양승조 지사의 동정입니다.
인도 오디사주 가네시 랄(Ganeshi Lal) 주지사 일행이 고령인데도 불구하고 충남도청을 찾은 모양입니다. 김기자. 어떤 이야기들이 오고 갔나요?

 

▲ 인도 오디샤 주의 가네시 랄 지사(왼쪽)과 양승조 충남 지사     © 김경훈 기자


[김정순 기자] 양승조 충남지사는 30일 도청을 찾은  인도 오디사주 가네시 랄 주지사 일행과 국제교류 협력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가네시 랄 주지사는 이날 대학 간 교류에서 지방정부 간 다양한 분야로 확대하자고 제안했습니다.
물론 양승조 지사는 양 지역의 상생발전과 공동번영의 발판이 될 것이라고 화답했습니다.

 

인도 북동부에 위치한 오디사주는 15만 5707㎢의 면적에, 충남의 20배인 인구 4600만명에 달하며, 인도 전체 철매장량의 25%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김경훈 뉴스캐스터] 경기도교육청과 미국 앨라배마주 교육부와 업무협약 체결 소식입니다. 장소는 미국이 아니고 수원 경기도교육청 남부청사입니다. 김기자, 내용 전해 주시죠.

 

▲ 경기도교육청 이재정 교육감(우측)과 미국 앨라배마 주 에릭 매키(Eric Mackey) 교육감이 교류 확대를 약속하는 mou체결     © 김경훈 기자

 

[김정순 기자] 이재정 경기도교육감과 에릭 매키(Eric Mackey) 앨라배마주 교육감이  학생·교사, 교육 연구 분야 등의 교류를 확대하자며 30일 업무협약서에 서명했습니다.
[말씀] 이재정 교육감과 에릭매키 교육감

 

이 자리에는  티모시 이반 멜슨(Timothy Ivan Melson) 앨라배마주 교육 정책 위원회 의장 등도 배석했는데요.

 

업무협약 내용은 ▲양국 간 언어·문화 프로그램 교육 교류 ▲교사의 전문성 향상을 위한 교육리더십 프로그램 교류 ▲학생 교육 개선 프로그램 교류 ▲융합 교육 프로그램 교류 ▲교육 관련 학술자료·출판물 교류 등입니다.


미국 앨라배마주 교육부 방문단은 31일  수원 산의초등학교와 연무중학교를 방문해 수업을 참관하고, 학생들과 대화를 나눴습니다.

 

▲ 용인 일양약품의 히포산업단지 조성과 특성화 고교의 일자리 창출 업무협약     © 김경훈 기자

 

[김경훈 뉴스캐스터]  지역 인재 고용 확대를 위해 용인시와 일양약품,덕영고등학교가 손을 잡았습니다. 김정순 기자가 보도합니다.

 

[김정순 기자]  용인시와 일양약품,덕영고등학교가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협약에 따라 용인시는 일양약품의 도시첨단산업단지 조성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되도록 행정적으로 지원합니다.

일양약품은 지역 내 특성화고인 덕영고 학생을 직원으로 채용합니다.

[VCR] 

일양약품은 기흥구 하갈동에 위치한 공장을 다른 산업단지로 이전하고 그 자리에 2025년 완공을 목표로 일양 히포도시첨단산업단지 건립을 추진 중입니다. 규모는  6만5884㎡입니다.

 

일양약품은 우선 다음 달 중에 덕영고 학생 10여 명을 공장 직원으로 채용할 계획입니다.

 

▲ 화성시의 안전교육센터가 개관을 하고, 시민안기본권 헌장 선포식을 가지는 등 국제안전도시로 공인을 받기 위한 움직임이 시작됐다.     © 김경훈 기자


[김경훈 뉴스캐스터]  화성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해 화성시민 안전기본권 헌장 선포식을 개최했습니다. 현장 취재 김정순 기잡니다.


[김정순 기자]  선포식은 화성시민안전교육센터 공식 개관에 맞춰 진행됐습니다.

 

 

[vcr] [선서] 서철모 화성시장

 

이날 선포는 화성시민 누구나 안심하고 편안한 행복화성을 만들기 위해 재난재해, 생활, 먹거리와 환경안전 등 화성시의 여건과 특성을 반영한 안전관리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 장비전시와 시범 훈련을 통해 화성시민들의 가족보다 가까이 다가서 있다는 화성소방서 홍일선 구조대장의 인터뷰     © 김경훈 기자

 

[인터뷰] 홍일선 대장/화성소방서

▲ 한상현 화성시자율방재단 인터뷰     © 김경훈 기자


[인터뷰] 한상현 단장/화성시자율방재단

 -권역별 안전헌장 선포식을 다니는 등 안전을 큰 화두로 일삼고 있는 화성시민들의 동정을 소개

 

화성시는  오는 2024년 국제안전도시 공인 선포를 목표로 내년도부터 안전기본권 헌장 실행을 위한 연구용역 등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김경훈 뉴스캐스터]  한국가스기술공사가 평택 브레인시티에 신에너지 연구소와 교육센터 건립을 추진합니다.

이에 따라 평택시와 한국가스기술공사는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김정순 기자입니다.

 

[김정순 기자]  평택 브레인시티에 신에너지 연구소  등 건립을 위해 평택시와 한국가스기술공사가 업무협약서에 서명했습니다.

 

▲ 고영태 한국가스기술공사 사장/ 평택 브레인시티 입지를 위해 평택시와 평택도시공사간 업무협약을 체결     © 김경훈 기자


[말씀] 고영태 사장/ 한국가스기술공사

▲ 한국가스기술공사가 평택 브레인시티에 입지하여 연계 산업 유치가 되고, 지역 학생들의 취업을 위해 고영태 사장의 특별한 약속을 받아냈다는 김재수 평택도시공사 사장     © 김경훈 기자


[말씀] 김재수 사장/평택도시공사

[말씀] 정장선 평택시장
한국가스기술공사의 신에너지 연구소와 교육센터는 약 4만제곱미터 부지에 기술연구소와 실습동 기숙사 등이 들어섭니다. 현재 부지 매입 예산만 확보됐으며,1년 안에 구체적인 건립 계획을 마련한다고 합니다.

 

평택시는 이 사업으로 연관 산업 유치도 기대하고 있습니다.

 

▲ 가을의 전령사 코스모스 꽃길 소개 영상     ©김경훈 기자

[김경훈 뉴스캐스터]  10월의 마지막 밤, 유행가가 오래도록 이어지고 있는 이유가 있을 것 같습니다.
가을이 아쉬운 이유가 있을까요? 가을과 관련된 영상 준비했죠?

 

[오산 김정순 기자] 벌써 11월입니다. 딱 두달 남은 2019년.한 해를 마무리도 해야 하고, 활동적인 계절속에 녹색 자태가 퇴색되어 가기 때문이 아닐까요?

그래서 오산지역에 핀 가을의 전령사 코스모스 영상을 준비했습니다.

▲ 수원 당수동 꽃단지가 없어져 아쉽고, 광교에도 있지만 가까운 오산천의 꽃길을 찾게 돼 너무나 좋다는 수원시민 모녀지간.     © 김경훈 기자


[인터뷰] 수원시민과 오산시민
 

▲ 가족들과 다시 한번 찾고 싶다는 어르신은 스마트폰 촬영도 예사롭지 않은 실력을 갖고 있는 듯하다. 가을 코스모스 하고 매칭이 좋아 보이는 분이기도 하다.     © 김경훈 기자



가을햇빛을 받아 더욱 선명하게 보여, 가는 발길 멈추게 하는 오산천변 따라 갈대와 억새의 행렬도 장관입니다.

한번 거닐어 보시죠.

 


[김경훈 뉴스캐스터] 경기 오산에 소설을 쓰는 정치인이 있다면서요?

 

[김정순 기자] 오늘 조재훈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상임 위원장이 꽃신이라는 단편 소설을 냈습니다.

출판기념회를 잠시 다녀왔는데요.   자질을 함양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는 모습을 보면 정말 보기도 좋고, 느끼기에도 좋았던 11월 첫 주였던 것 같습니다.

 

[김경훈 뉴스캐스터] 김정순 기자와 함께 한 더원방송 11월 첫째주 간추린 수도권 소식 2부 순서는 여기까지입니다.

다음주에는 공공청사에서 게양하고 있는 깃발에 대해 요모조모 따져보는 시간을 갖고자 합니다.

안녕히 계십시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OBC더원방송. All rights reserved.